참가업체(FAQ)

질문을 클릭하면 답변을 볼 수 있습니다.

Q. 푸드테크산업전과 코엑스 푸드위크의 차이는 뭔가요?

푸드테크산업전(FITSK)는 코엑스가 DLG(이하 독일농엽협회)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푸드테크, 포장기계, 식품유통 등 식품기술 관련 B2B 전시회 입니다. 전년도까지 COEX FOOD PACK(식품포장기자재전)에 참가하셨던 식품포장/기계, 가공기술 및 푸드테크 관련 업체는 코엑스 푸드위크가 아닌 푸드테크산업전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 또는 문의 사항은 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 전시회 참가는 어떻게 하나요?

  1. 사이버코엑스에 회원가입 후 “푸드테크산업전” 부스참가신청에 들어갑니다.
  2. 참가신청서 작성 후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꼭 첨부하여 제출합니다.
  3. 푸드테크산업전 담당자와의 전화 통화로 참가 신청 내용을 확인 후 담당자의 승인을 받습니다.
  4. 담당자 승인 후 각종 필수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5. 마지막으로 선택 신청서를 제출(해당 업체만) 하시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사이버코엑스 : exhibitor.cybercoex.co.kr

사이버코엑스 문의 : IT마케팅팀 02-6000-1023

Q. 조립부스와 독립부스의 차이는 뭔가요?

조립부스는 주최자가 기본형 부스를 장치 시공해드립니다. 조립부스에는 주최기관이 3면 벽면, LED 스팟 조명, 상호 간판(부스번호), 안내데스크 및 의자 1조, 바닥 파이텍스(카펫)를 기본 제공해 드립니다.

독립부스는 한 부스 당 전시면적(3m X 3m, 9㎡)만 제공되므로 참가업체는 장치업체를 선정(코엑스 서비스협력업체)하여 부스를 시공해야합니다. 전시장치물 및 설계도면은 정해진 기일까지 사무국에 제출해야 합니다.

코엑스 서비스협력업체 : www.coex.co.kr/facility-lease/exhibition/cooperative-firm-1

Q. 독립부스의 경우, 코엑스에 등록된 업체만 부스공사가 가능합니까?

네, 그렇습니다. ‘코엑스 서비스협력업체’ 명단을 참고하시어, 그 중 1개 업체를 선정하시기 바랍니다. (코엑스 홈페이지>시설임대>전시시설임대>서비스협력업체) 코엑스 서비스협력업체는 코엑스 전시장에서 다년간 업무를 진행하면서 안전상 문제의 야기 소지가 없으며, 코엑스 전시장 규정에 대한 교육을 수료한 회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본 규정은 전시사무국 자체 규정이 아닌 코엑스 전시장 사용 규정이므로 필수적으로 준수하여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로 참가업체가 부스를 자체 시공할 경우 반드시 수치와 재료가 표시된 부스 설계도면과 작업자명단 및 자체시공 서약서를 작성하여 전시사무국에 제출해야하며, 전시사무국과 Coex의 사전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관련하여 자체시공으로 인해 발생하는 제반 불이익에 대하여 참가업체에서 전적으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셔야 합니다.

코엑스 서비스협력업체 : www.coex.co.kr/facility-lease/exhibition/cooperative-firm-1

Q. 전시품 반입 시

전시품 반입 시에는 화물 출입구에 경비업체 직원이 상주하게 되며, 업체명을 말씀해 주시면 반입이 가능하고, 전시물품 중 위험물을 반입 시에는 별도의 신청서를 꼭 제출해 주셔야 가능하며, 미 신청 시 반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온라인 디렉토리는 무엇인가요?

온라인 디렉토리는 푸드테크산업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노출될 업체 홍보자료로서 국/영문 참가업체 소개와 최대 3개의 제품 사진 및 소개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조립부스, 독립부스 전 업체에 공통 필수 사항이며, 직접 작성해 주셔야 합니다.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exhibitor.cybercoex.co.kr) 접속 → 로그인 → [전시회선택] → 푸드테크산업전 참가신청 클릭 → [참가신청] → [부대사용신청서작성] → 온라인 디렉토리

Q. 유선LAN(인터넷)은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먼저 유선 LAN시공을 신청한 업체에게만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유선LAN서비스를 신청한 해당업체는 컴퓨터를 계획한 장소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서비스업체에서 설치와 동시에 IP Address를 알려드립니다.

Q. 부대시설(전화, 급배수, 랜) 추가신청은 현장에서 가능한가요?

부대시설은 부스를 시공하기 전, 전시장 바닥의 Floor Box에서 사전에 신청한 업체에 한하여 해당 라인을 끌어올려 시공을 사전에 완료합니다. 부스 시공이 시작된 이후에는 별도로 전시장 바닥의 Floor Box를 개폐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므로, 제출 마감일자에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참가업체는 부스공사와 별도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전시품을 비롯한 전시 진열대, 부스 내부 인테리어, 출품 품목 카탈로그, 명함 등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별도로 부스 내에 상담테이블, 진열대 등을 원하시면 가구비품 임대업체 이용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조립부스 업체의 경우, 설치된 조립식 판넬에 시설물 부착을 위한 못질, 본드 부착, 양면테이프 등으로 인한 훼손 발생 시 해당업체는 원상 복구비를 부담하셔야 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직원들에 대한 사전교육입니다. 효과적인 귀사의 마케팅 활동을 위해 훈련된 직원 또는 전문가가 제품에 대한 안내와 시연을 할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회사와 전시품의 특성에 맞게 복장, 태도, 말씨, 상담내용 등을 교육해야 합니다.

Q. 전시기간 중 기계 및 전력소요량이 많은 전시품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전기를 몇 kw 신청해야 하나요?

독립부스 신청업체는 시공업체와 협의 후 전기를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조립부스 신청업체는 부스내 기본적으로 1부스 당 1kw(2구 콘센트 포함)가 제공되나 전시품을 가동하기에는 전력량이 많이 부족합니다. 해당 전기제품의 전력소요량을 확인 하신 후 전력량에 맞게 신청하시면 됩니다. 기타 노트북, 정수기, PDP, LCD플레이어는 가동전력은 기존 1kw로 사용 가능합니다.

Q. 참가신청 후 부스의 배정(위치)은 어떻게 선정하나요?

전시사무국은 참가 규모 및 전시품 특성, 계약금 납입 순서 등을 고려하여 참가업체 부스 위치를 배정합니다. 또한, 참가비 완납 및 온라인 디렉토리 신청서 제출한 업체 한에서 정확한 부스 위치 안내가 될 예정입니다. 사무국은 부스위치 배정에 있어 참가업체의 요청을 최대한 반영하여 진행할 것이지만 최종적인 부스위치 배정은 전시장의 공간 조화와 관람효율 및 전시효과 등을 고려할 예정입니다. 또한 장치 공사 이전에 불가피한 사정이 발생할 경우 계약된 부스의 위치 또는 크기를 변경할 수 있으며, 참가업체는 이에 따른 이의 제기나 배상 청구를 할 수 없습니다.

Q. 참가 신청 후 참가비 납부는 어떻게 하나요?

참가신청서 제출 후 7일 이내 계약금 (부스비 총액의 50%) 납부해주시면 되며, 잔금 및 부대시설 이용료는 사무국에서 지정한 마감일까지 전액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조기신청은 참가신청과 동시에 부가서비스 사용료와 같이 전액 입금하여야 조기신청조건에 계약이 체결 됩니다.

일반신청은 참가신청 후 7일 이내에 총 부스비의 50%를 납부해야 계약이 체결되며, 행사개최 4주전에 잔금을 모두 납부하여야 합니다. 참가비 잔금 납부 일까지 부가서비스 사용료와 같이 납부하여야 계약이 완료 됩니다.

Q. 참가비 납부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언제 발행하나요?

세금계산서는 일반적으로 전시회 종료 일자로 온라인으로 발급되어 전시회 종료 후에 일괄 발행해드리고 있습니다. 참가비 입금을 위해서 사전에 세금계산서가 필요할 경우, 사무국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하게 발급해 드립니다. 또한 신청 시 제출한 사업자등록증 상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반드시 사무국 담당직원에게 통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전시품 분실과 도난에 대비해서 무엇을 준비해야 하나요?

전시사무국은 전시기간 및 준비, 철거 기간 동안에 전시장 경비서비스를 제공하여 전시품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것입니다. 그러나 전시품의 최종적인 보호 및 분실에 대한 책임은 참가업체에게 있으므로 참가업체 여러분께서는 전시준비기간, 전시기간, 철거기간 중 전시장 내에서나 전시장으로의 운송과 회송시의 사고에 대비하여야 합니다. (특히, 카메라/노트북 등 소형 전시품 및 소지품에 대해서는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시기 바랍니다.

각종 피해가 우려되는 전시품에 대해서 참가업체는 보험을 통하여 참가업체 스스로 전시품을 보호하여야 합니다.

Q. 전기는 언제부터 공급하나요?

통상적으로 장치공사 마지막 날 11월 24일 오후 4시 이후에 가능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 이유는 독립부스 업체들의 내부전기공사와 전시품 셋팅이 모두 완료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안전문제로 인해 단 1개의 업체라도 전기 관련 공사가 완료되지 않으면 전기를 공급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독립부스 업체들은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전기 관련 공사가 완료될 수 있도록 협조 바랍니다.

Q. 전시장이나 회의실에서 Wi-Fi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Wi-Fi 설정시 Coex Free Wi-Fi Zone을 선택하면 됩니다. 코엑스는 행사 참가자들을 위해 무료 Wi-Fi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사오나 이메일 확인, 웹 브라우저 검색 등 가장 기초적인 인터넷 환경만을 제공하며, 보안이 되지 않습니다. 보안이 강화된 유료 인터넷 서비스가 필요한 경우, 부대시설 사용 신청서에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Q. 전시회 출입증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전시회 출입증은 장치공사 마지막 날(11월 24일), 오후 2시부터 전시장 입구 등록데스크에서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쓰레기 처리 및 청소는 어떻게 하나요?

주최측에서는 보안상의 이유로 전시장 통로 및 화장실 청소만 실시합니다. 참가업체의 전시품 분실과 관련된 오해의 소지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하여 청소 인력들이 부스 안으로 들어가는걸 사전에 금지하고 있습니다.

부스내에서 발생되는 쓰레기는 화장실 입구 및 전시장 곳곳에 위치한 대형 쓰레기통에 직접 폐기하시기 바라며 부스 내 청소도 참가업체에서 직접 시행하셔야 합니다.

Q. 주차비용 및 주차권 구입은 어떻게 하나요?

주최측에서는 참가업체 대상 별도로 주차권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단. 장치기간 및 철거기간 중 화물차량(2.5톤 이상)에 한하여 3시간 무료주차를 지원하고 있으나 승용차는 별도로 주차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승용차일 경우 15분당 1,200원(최초 30분 2,400원), 1시간 당 4,800원의 주차 요금이 발생합니다. 2.5톤 이상 화물차는 승용차의 2배 요금 적용, 25인승 이상 대형버스의 경우는 코엑스 주차장 이용불가로 탄천주차장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 주차권 관련 구입은 코엑스 1층 ㈜글로벌피엠코로 직접 문의하시면 됩니다. 위치는 코엑스 A-B홀 사이(동문 인근, 데블스도어 옆쪽) 입니다.

(현장 구입시) 전시 참가기업은 출입증 지참 후 방문 구매 시 당일권에 한해 50% 할인된 금액으로 주차권 구입이 가능합니다. (48,000원 당일권을 24,000원에 구매 가능)

코엑스 주차관리 사무소 : ㈜글로벌피엠코, Tel : 02-6002-7130

Q. 전시품 반입 및 반출시 사무국에서 카트(운반도구)를 빌려주나요?

사무국에서는 별도의 카트 및 운반도구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전시품 반입/반출시 필요한 카트(운반도구)는 참가업체에서 직접 준비하셔야 합니다.

Q. 이벤트 및 부스 내에서의 주의사항은 무엇입니까?

현재 국내 전시회의 최대 문제점은 바로 전시장 내의 과다한 음향입니다. 과다한 음향으로 관람객과 부스간의 전시업체에게 불편을 주는 일이 없도록 아래 사항들을 유념하시어 쾌적한 전시장 조성에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참가업체별 이벤트 장소는 반드시 자사 부스 내부에서만 이루어져야 하며, 배정부스 이외의 통로 등 공유 면적에서의 이벤트 진행은 절대 불가합니다.